본문 바로가기
Color Story/business Marketing

컬러 마케팅의 효과

by 컬러와플 2022. 6. 18.
728x90
반응형

     컬러 마케팅     

→ 시각에 영향을 미침으로 소비자 행동을 끌어들이는 요소

제품 판매 극대화, 고객만족,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필요.

  목표 시장 집단의 컬러 감성을 파악하여 광고에 사용해야 함. 

 

▶ 기업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한 컬러 마케팅

    상징물, 인쇄물과 유니폼 등

    모든 디자인 표현을 통일하는 CI 또는 CIP(Corporate Identity Program)

 

컬러 마케팅 효과

    . 인지도 상승 : 브랜드나 제품에 특별한 이미지 부여하여 가치 상승

    . 기업의 Identity를 형성 : 경쟁 제품과의 차별화를 가짐

    . 고객의 니즈 효과로 판매 촉진, 수익증대.

 

컬러 마케팅 관리 단계

    . 컬러마케팅 전략 변화  : 대량(매스)마케팅 → 표적마케팅 → 세분화 마케팅 → 맞춤 마케팅

    . 컬러마케팅 과정 

      목표설정(기대 효과) → 계획(예산, 일정, 팀장, 기타) → 조직

        → 시장 조사 분석 → 표적 시장 선정(시장 세분화, 포지셔닝, 수요 예측)

        → 컬러 마케팅 개발(용도) → 프리젠테이션(브리핑, 시장 테스트, 수정 보완)

        → 컬러 마케팅 적용(생산, 품질) → 색채 마케팅 관리(관리, 평가, 수정)

 

 

728x90
반응형
그리드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