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컬러 마케팅
→ 시각에 영향을 미침으로 소비자 행동을 끌어들이는 요소
→ 제품 판매 극대화, 고객만족,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필요.
→ 목표 시장 집단의 컬러 감성을 파악하여 광고에 사용해야 함.
▶ 기업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한 컬러 마케팅
상징물, 인쇄물과 유니폼 등
모든 디자인 표현을 통일하는 CI 또는 CIP(Corporate Identity Program)
▶ 컬러 마케팅 효과
. 인지도 상승 : 브랜드나 제품에 특별한 이미지 부여하여 가치 상승
. 기업의 Identity를 형성 : 경쟁 제품과의 차별화를 가짐
. 고객의 니즈 효과로 판매 촉진, 수익증대.
▶ 컬러 마케팅 관리 단계
. 컬러마케팅 전략 변화 : 대량(매스)마케팅 → 표적마케팅 → 세분화 마케팅 → 맞춤 마케팅
. 컬러마케팅 과정
목표설정(기대 효과) → 계획(예산, 일정, 팀장, 기타) → 조직
→ 시장 조사 분석 → 표적 시장 선정(시장 세분화, 포지셔닝, 수요 예측)
→ 컬러 마케팅 개발(용도) → 프리젠테이션(브리핑, 시장 테스트, 수정 보완)
→ 컬러 마케팅 적용(생산, 품질) → 색채 마케팅 관리(관리, 평가, 수정)
728x90
반응형
그리드형
'Color Story > business Market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색의 조합과 색의 대비에서 오는 변화, 유도현상(잔류현상) (0) | 2022.07.22 |
---|---|
기업의 이미지를 통합해주는 CI개념 (0) | 2022.06.18 |
댓글